티스토리 뷰

몬트리올 피에르 엘리오트 트뤼도 국제공항 (Montréal-Pierre Elliott Trudeau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호텔 카르티에 더 스펙타클(Hotel Quartier des Spectacles)까지 이동하기 위해 공항버스를 이용했습니다.

747번인데 24시간 운행합니다.

 

우선 공항에서 1층으로 내려오면 747 공항버스 탑승권을 구매할 수 있는 무인자판기가 있습니다만 옆에 안내직원에게 문의하면 구매를 도와줍니다.

 

자판기를 이용해 구매한 11 캐나다달러(CAD) 1일권입니다.

버스탈때 우리나라처럼 기계에 태그하면 됩니다.

티켓은 1일권, 3일권, 7일권, 한달권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기간에 맞게 자유롭게 환승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지하철 안내서인데 공항까지 연결이 안돼있습니다.

 

747 버스티켓을 구매했으면 문을 등지고 오른쪽 방향에 버스정거장이 있습니다. 오른쪽방향에서 왼쪽방향으로 꺽어서 걸어가야합니다.

여기가 버스정류장입니다. 도착지이면서 출발지이기 때문에 안쪽에 줄서있다가 버스에서 사람이 다 내린다음 탑승하면 됩니다.

 

1회용 버스티켓을 구매하는 기계인데 위치에 따라 주차구역에 자가용 주차 시 비용을 지불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747 공항버스 티켓은 스티커가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 동전하고 카드만 가능합니다.

동전으로 구매했는데 공항하고 다르게 영수증만 딸랑 나옵니다. 버스기사한테 보여주고 탑승했습니다.

버스에서 직접 현금을 내도된다고 들었는데, 영수증 챙긴다고 구매하러 갔다가 버스를 한대 놓쳤는데 다음버스 탈때 시간을 보니 30분간격이더군요. 몬트리올 피에르 엘리오트 트뤼도 국제공항하고 세인트로랑(SAINT-LAURENT) 버스정류장까지는 30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추가로 공항버스라 그런지 버스 내부에는 KTX에 캐리어 공간처럼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747버스입니다. 휠체어를 타고 계신분은 개인차량을 대상으로 구걸을 하시더군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