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강원도

동해 하루코스

lastcard 2016. 9. 8. 11:23

서울에서 바다를 보러 동해에 가고 싶을 때 하루 코스 일정으로 꽉 차게 계획한 타임테이블입니다.

[요약]

[상세]

출발  도착

09:00         서울출발

12:00 오대산 월정사 입구

- 입장료가 있습니다. 월정사 맛집을 검색해보면 식당이 많이 나오지만, 산채비빔밥과 황태구이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12:45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 숲길 산책

- 밥도 먹었겠다 숲길 산책을 빼놓을 수 없겠죠. 음식을 먹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입맛을 돋구듯이 바다를 보러 가는 길이지만 숲길을 통해 먼저 힐링을 하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전나무 숲길은 길지않아 가족, 연인이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월정사는 동해로 가기 전에 점심 먹고 쉬다 가려고 들렀다가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13:30

15:00 강릉항 카페 거리

- 카페도 많이 늘어났고 어느샌가 주차장을 크게 만들어서 주차하기 좋아졌습니다. 겨울에는 카페에 들어가 창가 자리에서 바다를 구경하는 것이 좋겠고 음료가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날씨가 좋으면 테이크아웃을 해서 산책하는 것도 좋겠죠. 안목항에서 강릉항으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16:00

17:00 하조대

- 강릉항과는 다른 또 다른 힐링 장소이죠.

17:30

18:10 대포항

- 대포항에는 유명한 새우튀김을 먹으러 갑니다. 마차가 돌아다니던데 휘황찬란하더군요.

18:30

18:50 속초전망대

- 아쉽지만 일정상 도착시간에 전망대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전망대가 아니더라도 높은 곳에서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전망대에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은 하절기 06:00~17:30, 동절기 07:00~16:30 입니다.

19:30

19:40 아바이마을 & 만석닭강정

- 1박2일에 방송되면서 유명해진 식당이 있습니다. 오징어순대는 생각보다 질퍽했던 기억이네요. 돌아가는 길에는 만석닭강정을 지나치시면 아니아니 되옵니다.

21:00

24:00 서울도착

여행의 목적은 자연속에서 쉼을 누리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정이 조금 빡빡할 수도 있는데 시간에 쫓기듯 목적지로 이동하기보다는 계획했던 시간보다 지체되더라도 여유를 가지고 가족, 연인과 함께 자연을 즐기시기 바랍니다.